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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딩테스트] 그냥 느낀점
    기타 2023. 1. 14. 0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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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로그래머스 안풀어 본거 풀어보려다가 오늘은 풀어본거 보면서 상기하다가 느낀점정리

     

    특정알고리즘형태의 문제풀이방식이 아닌경우 한가지 방식에 집착하지 않기. 하다가 불편함 낌새 느껴지면 바로 바꾸기 스플릿으로 쪼개서 체크하다가 스플릿 하는 조건 자체가 다양해질수 있다는걸 느꼇을 때 바로 다른 방식 고려 해야지 구질구질 하게 덧붙여서 해결하려고 하지마

     

    스택유형의 문제 팝하면서 조건체크하는 패턴 어려운 패턴은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코딩할때 자주 썻던 패턴은 아니여서 바로 바로 못떠올릴수 있어서 아~ 하는 때가 있어서 적어둠 나는 이게 잘 안떠오르 더라공 이게 딱 느낌이 개념화가 안되있어 일단은 뭐하나 넣고 그뒤에거랑 비교해서 빼거나 없어지거나 고런느김 그외에 효율성체크에서  비교도 영향을 주는게 의외라고 느꼇음 그냥 변수하나 설정해두고 재할당 해주는게 비교보다 시간효율에서 줄이는 방법이구나 

     

    재귀함수로 짯을때 특정 조건이 되야 끝나는 경우거나 조금씩 바뀌면서 실행해야 하는데 형태 안에서 규칙성있게 반복되는 케이스 근데 또 리턴하는거 헤깔려서 오래 찾아봄 오히려 이거 찾다가 리턴개념이 더 좋아진듯 ㅎ 무튼 주의

     

    특이케이스 에서 얼리리턴 해야하는 케이스 고려 뭐 테스트 케이스에서 하나틀리거나 문제 잘 읽어보면 나옴

     

    메모이제이션, 외부객체이용

     

    for문 보다 while 문이 적합하거나 더 효율적인 케이스 고려 음.. 끝이 명확하지 않은 경우 포문은 시작과 끝을 알려주고 돌아야하는데 와일은 끝이 정해져 있지 않아도 되는경우에 적합함 동작중에 조건이 될만한 부분을 변경시켜 와일문은 중단시키거나 반드시 찾아지는 케이스인 인 경우에는 와일문 안에서 케이스 나눠서 리턴해줄수 있는 케이스

     

    포문 중첩해서 사용할때  3중 넘어가면 개헤깔림 고정하는 영역이 한단계밖에 있어야 된다는거로 생각해 놓고 작성해야 겠더라 머리아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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