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Rust] rust를 배워보기로한 이유
    rust 2023. 1. 23. 10:54
    반응형

    Rust 언어를 학습해보려고 하는데 그 이전에 내가 왜 공부해보고 싶은지 명확하게 해보고 싶고 공부한 이후에는 이전 생각과 비교해보고 싶어서 글을 남겨둔다.

     

    rust 에 대하여 검색하면 가장 많이 나오는 말은 안전하고 빠르다 근데 새로운 개념이 있어서 배우기 쉬운 언어는 아니다.

    다른 언어와 비교하는 글이나 영상으로는 go 와 비교하거나 c++ 과 비교하는 내용이 많았다.

    go 와 비교할때는 성능과 효율이 중요할때 rust에 이점이 있었고 간단한 서비스나 restapi 를 개발할때는 go 가 개발에 용이하다는 취지의글들이였고,  c++과 비교할때는 메모리관리의 안정성 측면에서의 이점이 있었으며 새로운개념 학습이나 성숙하지못한 커뮤니티 그리고 레거시코드에 대한 점들은 c++ 의 이점의 글들이였다.

     

    나는 js 를 아는 상태였고 solidity 배울때는 몇몇 불편한점들이 있기는 했지만 아주 새롭게 느껴지는 부분들이 많지는 않았던거 같다.

    그점이 좀 아쉬웠다 새로운점이 많이 느껴졌으면 아.. 이 언어는 이런거 할때 좀더 유용하겠다 하는 부분까지 느껴졌을텐데 그냥 아 이거는

    그냥 사용법이 좀 다르네 정도 밖에 나는 못느꼇다. 

     

    새로 배우게 될 언어로는 언어의 차이가 생각의 차이까지 가져올수 있는 그런 언어 였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이 있었고 그런점에서 go 보다는 차이가 큰 rust 가 더 호기심이 생겼다. c++과 비교해도 내가 블록체인쪽에 관심이 많은 상태이기 때문에 레거시 코드나 커뮤니티 크기도 블록체인 분야 안에서는 rust가 더 우위에 있다라고 느꼇다.

     

    앞으로 더 많은 활동들이 온라인 상에서 일어날 web3 생태계에서 좀더 나은 개념의 언어가 필요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등장한 언어가 아니였을까 라고 바래며 공부를 해볼생각이다. ㅎㅎㅎ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