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Defi] 디파이 시작해보기(1)
    rust 2023. 2. 1. 19:04
    반응형

    블록체인 과정 부트캠프를 듣기도 하고 web3 프로젝트를 진행해 보기도 해서 메타마스크랑 카이카스는 깔려있는데 테스트넷으로 밖에 실제 이용을 안해봤었다.
    정작 교육이나 개발 이외의 목적으로 가상자산을 사용해본적이 없었고 그냥 테스트용 코인만 사용해봤었다.
    애초에 업비트로 코인거래도 한번 안해본 상황에서 갑자기 블록체인에 꽂혀서 공부하게 되기도 했고 투자관점으로도 돈을 대부분 주식에 넣어놓다 보니 가상자산에 대해서 필요성을 느껴본적도 없었다 그래서 가상자산 관련 경험이 개발관련해서 밖에 없었다.
    그래서 준비하는 기간에 디파이를 사용해볼 생각이다.
    그래서 지금 온몸으로 불편함은 느끼는중이여서 그불편함을 기록하는 목적으로 적는 글이다.

    http://bit.ly/3jgTCY3

    [메타마스크] 해외거래소 없이 이더리움을 싸게 메타마스크에 넣는 방법

    이 글은 해외거래소 계정이 없는 사람들을 위해 해외거래소를 통하지 않고 이더리움을 싸게 메타마스크로 보내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코인 전송 팁] 업비트에서 이더리움을 싸게 메타

    cryptohoonak.tistory.com

    일단 위링크를 토대로 메타마스크에 이더를 넣고 그다음에 dex에 들어가서 알아볼 계획이였다.
    즉 나의 step1은 일단 메타마스크에 이더넣어놓기 였다. 순서는 아래와같다.

    1. 일단 업비트에서 보라코인을 매수.
    2. 업비트에서 매수한 보라코인을 내 카이카스 주소로 출금한뒤 클레이스왑에서 보라코인을 oeth 로 스왑하고 oeth 를 eth 로 출금하기를 통해 메타마스크로 이더를 보내줘야 겠다는 계획이였다.

    이거말고도 트론을 매수해서 바이낸스 거래소로 전송하고 바이낸스에서 트론을 이더로 바꿔서 바이낸스에서 메타마스크로 전송하는 방법도 있었는데 카이카스는 테스트용으로도 안써봐서 그냥 써보고 싶다는 생각에 위 방법을 시도하게되었다.

    일단 보라 코인을 매수하고 카이카스 주소라 까지는 잘 옮겨놨다 근데 처음 보내는 거라 그런지 돈이 없어져도 찾을 방법이 없다라는걸 알아서그런지 보내지는거 맞겠지... 하는 불안감이 확실히 있긴했었다ㅎㅎㅎ
    카이카스에 보라토큰 추가하고 업비트에서 내 카이카스 지갑주소 설정하고 보내주면 되는 과정 이였다.

    이후에 클레이스왑에서 보라코인을 oeth로 바꿔야 했는데 이때 수수료가 필요했고 그목적으로 나는 소량의 클레이가 필요했다.
    아맞다 하면서 다시 업비트에 입금하고 클레이를 구매해서 보내야지 했는데 업비트에는 클레이가 없다고 한다... 아오..

    그래서 클레이를 사는 방법을 검색해보니 빗썸이나 코인원 바이낸스를 통해서 구매해야 했었다.
    바이낸스에서 convert 쉽게 할수 있어서 트론을 klay 로 바꾸면 되는건가 일단 그렇게 해뒀다. 업비트에서 바이낸스로 출금할때도 입금이후 하루 지나야해서 하루 기다렸는데 바이낸스에서 개인지갑으로 withdraw 하려니까 전에 회사아이디로 신원인증 해뒀다가 신원인증 1개밖에 안되서 기존아이디 새로운 메일로 변경했더니 또 2일 기다려야 withdraw 가능 하다고 하네 아

    그래서 이거저거 보다가 폴리곤에서하면 좀더 저렴한 수수료로 사용할수 있어서 폴리곤 이용해서 해보려고 한다. 일단 아직 메타마스크에 이더 못넣어 놓고 바이낸스에 매틱이랑 클레이랑 남은 트론 이렇게 있다.
    그래서 그냥 클레이스왑으로 굳이 oeth 로 안바꾸고 카이카스에 수수료용 클레이만 넣어놓고 클레이스왑 사용해보고 매틱이랑 남은거 이용해서 quickswap 에서 사용해보려고 한다.

    'rust' 카테고리의 다른 글

    [Rust] 7. 모듈시스템에 대하여  (0) 2023.02.05
    [Rust] 6. enum과 match에 대하여  (0) 2023.02.02
    [Rust] 5. struct에 대하여  (0) 2023.01.31
    [Rust] 4.ownership(3). slice  (0) 2023.01.28
    [Rust] 4. ownership(2).함수와 ownership  (0) 2023.01.28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