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주 프로젝트 배포과정(상)
    --- 2021. 2. 9. 14:35
    반응형

    1.  aws 의 s3 에 파일을 업로드 하였다.

    >>파일을 업로드한는 파일간의 경로문제가 있었다.

    >>정적파일을 업로드 할수있도록

    이부분을 활성화 해줘야 했고 디폴트페이지 지정

    권한부분에서는 버킷정책을 편집해주고 , 퍼블릭엑세스를 허용으로 바꿔주었다.

     

    2.aws ec2 

    pem키를 생성한후 ssh 폴더에서 우분투(ec2)에 연결할수있었다. 

    필요한 노드버전과 npm 을 설치를 받고 이후에는 git clone 을 이용해서 서버폴더를 가져와서 pm2 로 서버를 실행시켜줬다.

    s3 클라이언트와 ec2 서버를 연결하기 위해서는 따로 해야할일은 클라이언트에서는 요청을 해당 ec2의 퍼블릭 Ip 로 설정해 주면 됬고

    서버에서는 cors 설정을 해당 클라이언트 의 s3 엔드포인트로 설정을 해주었다.

    또 해당 ec2 의 보안그룹 의 인바운드규칙을 편집해 주었다.  이후에사용할 rds 와 연동을 위해서도 작성해줘야하는 부분이다.

     

    3.aws rds

    원하는 데이터베이스로 rds 를 생성했다. rds 설정시 에 엔드포인트나 포트 같은 비밀번호 같은경우 ec2 에서 연결할때 필요하다

     

    rds 에서도 연결하려는 ec2의 보안그룹 아이디를 소스로 해서 인바운드 규칙을 추가해줘야 한다.

    이후에 ec2 서버에서

    mysql -u dinnershow --host two-weeks-project.cuiuxyl7o7dg.ap-northeast-2.rds.amazonaws.com -P 3306 -p

    식으로 접근 할수 있게 된다

    코드상에서는 각단계에 맞는( test // production // development ) mysql 정보를 넣어놓고 서버를 실행시키기 전에 해당내용을 export 해줘야한다.

    또 pm2 로 서버를 돌릴때 node index.js 로 돌리면 rds 의 데이터를 볼수가 있는데 pm2 로 하게 에러가 났었다.

    그때 config.ecosystem 파일을 추가를 햇는데 이거때문에 된건지 아니면 내가 그떼 export 를 실수했는지는 확인을 해봐야할거 같다.

     

    여기까지하면 연결은 다된거고 이후에는 https통신으로 redirection 하기 위한 작업과 domain 을 설정하는 부분이다.

     

     

     

     

     

     

    '---' 카테고리의 다른 글

    2주 프로젝트 dinnershow 마무리 회고  (0) 2021.02.15
    2주 프로젝트 배포과정(하)  (0) 2021.02.09
    2주 프로젝트 7일차  (0) 2021.02.09
    2주 프로젝트 4일차  (0) 2021.02.04
    2주프로젝트 3일차  (0) 2021.02.04
Designed by Tistory.